본문 바로가기

헬스

달러에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달러예금, 외화RP,달러ETF)

안녕하세요. 투피쉬 웹진입니다.

최근 달러 투자에 대해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달러투자의 기본적인 원리인 달러가 쌀때 사서 비쌀때 팔면 수익이 생긴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계시겠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달러에 투자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달러예금

달러예금은 가장 쉽게 소액으로 시작할 있는 상품입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에 달러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예금액에 대한 환차익을 확정된 금리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정기예금조다는 금리가 낮고 환차액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이 주어지고 정기예금처럼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됩니다.

 

 

 

2. 외화RP

증권사에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증권사가 보유하고 있는 외화표시채권을 투자자에게 매도한 뒤, 일정 기간이 경과한 후 미리 약정한 가격으로 다시 매수하는 조건으로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위에 소개해드린 외화 예금보다는 금리가 높은 편이며, 만기도 짧은 편입니다.

 

 

3. 달러ETF

최근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달러ETF는 달러가치의 움직임에 따른 환차익을 노려볼 수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주식처럼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고 실시간 매매가 가능해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ETF는 만기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 롤오버의 번거로움이 없고, 투자 비용도 합리적입니다. 기대 수익률이 예금이나 RP에 비해 높을 수 있지만 그만큼 위험성이 존재하는 상품입니다. 

 

 

 

4. 미국주식투자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방법으로 주가 상승에 따른 수익과 환차익까지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달러가치가 하락했을때 장기투자로 접근한다면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좋은 주식을 선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위의 방법들 이 외에 달러연금, 달러ELS, 달러종신보험 등 달러에 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본인의 성향에 맞는 상품을 잘 찾아서 투자를 진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