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이슈

사업자 등록증명원 발급 방법과 사업자등록증과 다른점에 대해 알아보자

대출이나 정부 지원 사업 등 비즈니스에 관련된 일을 진행하다 보면 은행이나 정부기관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것이 '사업자 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명원' 일 겁니다. 이 두 가지 서류는 사업자의 기본적인 정보 사항을 확인하는 서류라는 것은 같으며 제공하는 정보도 거의 동일합니다.

 

두 가지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단지 서류를 요구하는 측이 정한 규정에 따른 것이지 특별히 다른 것은 없으며 발급 또한 모두 홈택스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과 '사업자등록증명원'의 발급 방법은 조금 다르므로 오늘은 조금 혼돈하시는 '사업자 등록증명원'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급방법

1) 홈택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2) 민원증명 탭에서 사업자등록증명을 선택합니다.

 

 

 

 

3) 발급유형, 사용용도, 제출처 등을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4) 발급번호를 눌러 출력하시면 됩니다.

 

같아 보지만 조금은 다른 사업자 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명원 요구처에 따라 잘 구분해서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