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손등 검버섯의 원인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의학용어로 지루각화증이라고 불리우는 검버섯은 피부에 생기는 양성종양의 일종으로 표피가 각화되어 딱딱해지는 피부 질환입니다. 검버섯은 주로 자외선 노출과 연관이 많은데 지방이나 신경세포 등이 과도하게 증식해 덩어리가 된 것 으로 인체에는 무해합니다.

 

손등도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로 검버섯이 잘 생깁니다. 처음에는 갈색 반점으로 나타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깔도 진해지고 각질층이 점차 두꺼워지면서 피부 표면으로 부풀어 오르면서 단단하게 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검버섯이 생기는 주요 원인

 

1. 자외선

 

2. 노화

 

3. 유전적 영향

 

 

손등 검버섯 예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검버섯은 자외선 노출과 연관이 많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얼굴 뿐만 아니라 손등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자외선은 유리를 통과해서도 우리 피부에 도달되기 때문에 집에서 생활하거나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실 때에도 햇빛이 드는 곳이라면 자외선 차단제를 팔에도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집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손등까지 덮히는 팔토시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손등 검버섯 치료법검버섯은 약물이나 연고로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가장 효과적은 방법은 레이져 치료입니다. 비용과 약간의 고통은 수반되겠지만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과 선택시에는 적어도 두세곳 방문 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져는 의료보험 적용이 안되지만 온갓 시술을 권유하며 너무 상업적으로만 진료를 보시려는 의사분들은 피하시고 정말 치료를 해주시려는 마음이 느껴지는 의사분들이 계시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