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아이패드 외장 모니터 연결은 M1 칩 적용 모델이 적합 중고아이패드 구매요령

안녕하세요. 투피쉬입니다.

중고시장에서 가장 흔하게 거래되는 전자기기 중 하나가 애플 아이패드 일 것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미니, 에어, 프로 등 여러 라인업의 제품이 있고 출시 년도에 따라서 프로세싱 속도나 지원하는 여러 기능들이 다르기 때문에 구매를 원하시는 대다수의 소비자는 자신의 사용 목적에 따라서 아이패드의 종류를 선택하곤 합니다. 

이러한 중고 아이패드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이번 iPadOs 16의 업데이트는 우리의 선택에 조금 더 세분화를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이유는 iPadOs 16 업데이트의 기능중 M1 칩이 적용된 모델에서만 누릴 수 있는 기능들이 4가지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iPadOs 16 업데이트 이후 M1 칩의 적용된 모델에서만 이용 가능한 기능 4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스테이지 매니저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때 이 앱에서 저 앱으로 화면 탭, 마우스, 트랙패드의 조작으로 앱과 윈도우 사이를 오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앱의 그룹 설정, 크기 조정 등을 통하혀 자신만의 이상적인 작업 공간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외장 디스플레이

iPadOs 15 까지는 아이패드를 외장 모니터에 연결을 하게 되면 아이패드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기만 하는 미러링만 가능하였지만 iPadOs 16 업데이트 이후에는 최대 6K 해상도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확장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3. 레퍼런스 모드

iPadOs 16에서는 색상 표준 그리고 SDR 및 HDR 동영상 포맷에 대한 레퍼런스 색상을 표시해 줄 수 있습니다.

4. 레퍼런스 모드 with 사이드카

정밀한 색상 처리가 중요한 워크플로에 아이패드를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Mac의 사이드카 기능을 이용해 레퍼런스 디스플레이로 활용 가능합니다.

중고 아이패드를 구입하는 목적이 위의 기능이 필수라고 생각 된다면 M1칩이 적용된 모델를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가성비 아이패드 제품 확인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