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올바른 면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간편하기 때문에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깔끔한 면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날면도기를 주로 이용합니다. 이러한 날면도기는 깔끔한 절삭력이 장점인 만큼 피부에 자극을 주는 정도도 높게 마련입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되면 수염이 나는 곳에 색소침착을 일으키고 거므스런 수염자국이 남게 됩니다. 이러한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도를 할 때 몇 가지를 지켜주는게 좋습니다.

 

100% 완벽하게 예방할 수는 없을 지라도 수염자국을 최소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올바른 면도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면도전 따뜻한 물로 세안하기

 

면도전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하는 것은 얼굴을 깨끗하게 하는 목적보다는 더 쉽게 면도를 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면도전 세안을 하고 2분정도 지나면 모공이 물을 흡수해 수염이 부드러워 집니다. 남성의 털은 두껍기 때문에 면도전 따뜻한 물로 수염을 부드럽게 해주면 피부에 전해지는 자극이 줄어들어 색소침착을 예방해 줍니다.

 

 

 

2. 비눗물 보다는 쉐이빙폼이나 쉐이빙젤 이용하기

 

면도를 할때는 비누보다는 쉐이빙 폼이나 젤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쉐이빙 폼과 젤도 피부에 자극을 줄여주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민감성 피부에는 쉐이빙폼, 지성피부에는 쉐이빙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수염이 연한 부위부터

 

면도를 할때는 수염이 연한 부위 부터 하는게 좋습니다. 1번에서 언급했듯이 세안을 하고 나면 모공이 물을 흡수해 수염이 부드러워지게 되므로 연한곳의 면도를 하는 동안 수염이 거친부위가 물을 흡수하도록 해야합니다. 볼 > 목 > 입 주위 > 턱 > 콧수염의 순서대로 해주면 됩니다.

 

 

 

 

4. 가급적이면 수염 결에 따라 면도하기

 

피부에 자극을 덜 주기 위해서는 수염이 자라는 결에 따라서 면도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하고 말끔하게 면도를 하기 위해 처음 시작부터 수염이 자라는 반대방향으로 면도를 하면 피부에 자극이 되어 좋지 않습니다. 우선 수염 결에 따라 면도를 해주고 마무리 단계에서 한두번 가벼운 터치로 수염의 결에 역방향으로 해주면 깨끗하게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면도를 마친 후에는 찬물로 얼굴을 헹구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물기가 얼굴에 스며들도록 손이나 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려 마무리하면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애프터 쉐이빙 스킨이나 로션을 발라줘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