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코집게 효과가 정말 있을까?

남녀 노소 불문하고 오똑한 콧날을 가지고 싶어하는 것은 모두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낮은 코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것을 보완하고자 코를 높이기 위해서 수술까지 하는 것을 보면 코가 우리의 인상에 얼마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고 고통을 어느정도 감내 할 수 있는 성인이면 대부분 코수술을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 청소년들은 다른 방법들을 찾아보는 것 같습니다.

 

 

그 중의 한 방법이 코를 집게로 집는 것입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더 이상 빨래집게로 코를 집지는 않지만 코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광고를 하는 코집게를 최근에는 많이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코집게가 정말 코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줄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물론 코는 성인이 되어도 가장 늦게 까지 성장을 하는 연골중 하나 이기 때문에 청소년기에는 외부의 자극에 의해서 어느 정도 코 모양을 바꿀 수는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영구적이지 않으며 효과도 아주 미미합니다.

 

코의 높이와 모양은 유전에 의해서 결정되는 부분이 가장 큽니다. 단순히 코집게를 매일 해준다고 해서 코가 높아진다면 많은 비용과 고통이 따르는 코성형을 하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잘못된 코집게의 사용은 코에 압력을 계속 주어 코 뼈와 연골이 틀어지게 할 수 도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의 청소년들에게는 이러한 코 변형 위험이 아주 높습니다.

 

코집게는 뼈 뿐만아니라 피부에도 안좋은 영향을 주어 염증, 피부 처짐 같은 부작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