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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

피부관리 피부가 좋아지는 습관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투피쉬 웹진입니다. 오늘은 평소에 일상적인 생활환경 속에서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피부관리, 피부가 좋아지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피부관리, 피부가 좋아지는 습관

 

1. 충분한 수분 보충

 

피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분! 수분 충전을 충분히 해주셔야해요. 하루에 1.5 ~ 2L 정도의 물을 마셔주면 수분 빠지는 것도 덜하고 피부가 보들보들 좋아진다고 해요.

 

 

 

2. 충분한 수면

 

우리의 피부는 잠을 잘때 재생이 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밤10 ~ 03시 사이에는 호르몬이 가장 활발히 분비되는 시간이니 이 시간에는 꼭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메이크업 깨끗히 지우기

 

꼼꼼한 클렌징은 피부관리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에요.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에 남게되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 또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또한 색소침착이 될 수 있으니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입니다. 

 

 

 

4. 얼굴에 손대지 않기

 

사람의 손에는 엄청나게 많은 세균들이 살고 있다는거 알고 계시죠? 이런 손으로 얼굴을 만지면 피부에 좋지 않으니 얼굴을 만지는 것을 최소화 해주세요. 그리고 세안을 할때 먼저 손부터 씻어주는 것도 잊지마세요. 

 

 

 

5. 필요한 경우 각질 제거하기 

 

각질은 우리의 피부의 보호막이기 때문에 제거하시는 것은 좋지 않지만 피지 분비가 많으신분들은 전문가와 상담 후 알맞은 제품을 추천받아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시는 것도 피부관리의 한 방법입니다. 

 

 

 

 여기까지 생활속의 피부관리 방법,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