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UV타투에 대해서 알아보자(팩트체크)

안녕하세요. 투피쉬 웹진입니다.

 

오늘은 UV블랙라이트 타투라고도 불리우는 UV타투가 무엇인지 위험성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UV타투란?

UV는 Ultravilet의 약자로 울트라 바이올렛 라이트(블랙라이트)를 어두운 곳에서 비추면 반응하는 잉크를 이용해서 몸에 새기는 타투를 말합니다.햇빛이 비추는 평상시에는 보이지 않으며 어두운 곳에서 오직 블랙라이트를 비출때만 보입니다.

 

무독성 오래가는 인스턴트 타투 헤나 문신 흉터커버 나비 꽃 30매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UV타투의 팩트 체크

 

1. 타투 잉크 중 미국식품의약국 FDA의 승인을 받은 것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타투에서 사용하는 잉크는 대부분 프린터나 차량도색 산업용 잉크인 것은 엄연한 사실입니다. 그나마 이러한 잉크들은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타투를 해왔기 때문에 여전히 위험성은 존재하지만 어느정도 검증되었다고 말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UV잉크의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이용해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에 장기적으로 어떠한 반응을 일으킬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2. UV타투는 일상적인 생활 환경속에서는 안보이는 것이 맞지만 그렇게 되기 위해선 1년에서 2년정도 걸립니다. 타투는 피부에 상처를 내어 잉크를 주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피부가 상처가 나게 됩니다. 이러한 상처가 치유될때 까지는 잉크는 안보일지라도 흉터는 남게 되며 보이게 됩니다.

 

 

3. 타투이스트분들이 UV타투를 얼마나 많이 해보았을까요? UV타투에 사용하는 잉크는 전통적인 타투에서 사용하는 잉크보다 휠씬 옅으며 다루기 가 더 까다롭다고 합니다. UV타투를 정말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UV타투를 많이 해본 타투이스트를 찾아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타투는 한번 몸에 새기게 되면 지우는 것이 매우 힘들다는 것은 누구나 아실 겁니다. UV타투를 나중에 지우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병원에 방문하게 되면 의사분들에게 어떻게 보여주실 건가요? 또 의사분들은 일반적인 조명에서 보이지도 않는 UV타투를 어떻게 지워주실 수 있을지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독성 오래가는 인스턴트 타투 헤나 문신 흉터커버 나비 꽃 30매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태그